"서호주 프리맨틀-바람처럼 자유로운 항구도시 프리맨틀 Fremamtle ①피싱 보트 하버,카푸치노 거리 "
"서호주 프리맨틀-바람처럼 자유로운 항구도시 프리맨틀 Fremamtle ①피싱 보트 하버,카푸치노 거리 "
  • 트래비
  • 승인 2009.04.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처럼 자유로운 항구도시  
프리맨틀 Fremamtle

서호주의 프리맨틀은 인도양과 면한 항구 도시로 서호주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도시다. 프리맨틀을 줄여 ‘프레오(Freo)’라는 귀여운 애칭으로도 부르는데 서호주에 백인들이 이주해 삶의 터전을 가꾸기 시작한 초기에 형성된 도시라 오래된 건물과 유적들도 많이 남아있다. 게다가 특유의 항구 도시가 내뿜는 자유롭고 풍요로운 분위기는 오래 시간을 머무를수록 여행자들을 마냥 끌어당긴다. 

글·사진  Travie writer 김남경  사진  유호종(프리랜서 사진작가) 
취재협조 서호주관광청 www.westernaustralia.com

Fishing Boat Harbour 피싱 보트 하버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서호주 맛의 천국

바다를 향해 옹기종기 레스토랑이 들어선 이곳은 그야말로‘맛’의 천국이다. 피시앤 칩스, 홍합, 해산물, 스테이크, 맥주까지 대표 메뉴들을 앞세우고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맛집들이 이곳에 즐비하다.

시세렐로  Cicerello? 

‘서호주의 No. 1 피시 앤 칩스(Fish N Chips) 레스토랑’으로 주저치 않고 꼽을 만큼 시세렐로의 피시 앤 칩스는 유명하다. 레스토랑 역사만 해도 90년이 넘는다. 큰 갱지에 싸여져 나오는 피시 앤 칩스는 양과 맛 모두를 만족시킨다. 2~4인 가족이나 친구들과 여행한다면 한두 개만 주문해도 배불리 먹을 수 있다. 노천 테이블에서 튀긴 생선이나 칩스를 손에 들고 화이트 사우어 소스를 찍어 먹는 그 맛은 바로 프리맨틀의 상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세렐로 내부에는 주인이 거금을 들여 수족관 달린 화장실도 꾸며놓아 이색적이다. 앞 바다의 보트 하나를 식당으로 꾸민 Miss Cicerello에서는 즉석에서 해산물 요리를 해준다. 피시 앤 칩스뿐만 아니라 잘 요리된 해산물을 맛보는 데에도 이곳은 부족함이 없다. 가격은 정통 피시 앤 칩스 12.6호주달러, 캐주얼한 해산물 모듬요리 16.45호주달러, 시푸드 플래터(2인용) 65호주달러 등이다. 피시 앤 칩스에 오징어, 관자살, 새우, 굴 등의 튀김 요리를 추가할 수도 있다. 
위치 44 Mews Rd, Fishing Boat Harbour, Fremantle  문의  61 8 9335 1911  www.cicerellos.com.au 

리틀 크리에이처 양조장 
Little Creatures Brewery
  

레스토랑이 탄생한 이력으로 치자면 리틀 크리에이처만큼 다채로운 스토리와 분위기를 가진 곳도 없을 것이다. 서호주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장소 중 하나로 꼽히는 이곳은 과거에는 악어 농장이었다. 거대한 창고 같은 이곳은 한 채가 모두 양조장과 펍으로 사용된다. 

2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2층에서는 1층을 내려다볼 수 있도록 테라스 형식으로 되어 있다. 사람들은 삼삼오오 테이블을 차지하고 앉거나 서서 맥주와 음식을 즐기며 분위기를 만든다. 가끔 작은 공연이 열리기도 한다. 직접 만든 맥주를 현장에서 마시는 만큼 맥주 맛은 최고. 피시 앤 칩스, 홍합 요리, 피자, 샐러드 등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 겸 식사류도 적절한 가격에 제공된다. 리틀 크리에이처 맥주는 작은 잔 4.5호주달러 큰 잔 8.5호주달러, 안주 겸 식사 12~21호주달러, 홍합 요리 22호주달러, 피자 13~21호주달러. 
위치 40 Mews Rd, Fishing Boat Harbour, Fremantle  문의 61 89430 5155  www.littlecreatures.com.au




차차불  Char Char Bull  

시세렐로 이웃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은 스테이크만큼은 최고를 자랑한다.  참숯 화덕을 갖추고 스테이크를 구워 주기 때문이다. 고기 종류는 비프, 양고기, 오리, 캥거루 등 다양하지만 비프가 가장 인기있다. 스테이크와 함께 나오는 허브 포테이토도 맛있다. 나무 화덕에 구워 나오는 피자도 인기다. 와인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갖추었다. 하버가 직접 바라보이는 통유리로 테라스를 만들어 전망도 좋다.
가격은 스테이크(무게나 고기 종류에 따라 다르다) 25~40호주달러, 바비큐 피자 21호주달러 등.
위치 44B Mews Rd, Fishing Boat Harbour, Fremantle  문의 61 8 9335 7666 www.charcharbull.com.au 

머슬 바 
The Fremantle Mussel Bar
  

시세렐로에 피시 앤 칩스가 있다면 머슬 바엔 ‘칠리 홍합’이 있다. 매우 고급스러운 이 레스토랑은 무엇보다도 홍합 요리로 확실히 입맛을 사로잡았다. 매콤 달콤한 칠리 소스는 한국인의 입맛에도 딱 맞다. 방금 조리된 신선한 홍합을 하나씩 빼내 소스에 콕 찍어 먹는 맛은 뭐라고 표현하기 힘들다. 큰 대접 가득 담겨 나온 홍합이 순식간에 사라진다. 해질녁 시시각각 변하는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며 요리를 맛보는 감동도 머슬 바의 자랑이다. 와인 리스트도 제대로 갖추고 있다. 생선, 시푸드, 양, 비프 요리 등 홍합 외에도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칠리 홍합 작은 것 18호주달러, 큰 것 29호주달러, 메인 요리 25~175호주달러. 굴요리는 1개당 3.5~4호주달러.
위치 42 Mews Rd, Fishing Boat Harbour, Fremantle  문의 61 8 9433 1800  www.musselbar.com.au 


Cappuccino Strip 카푸치노 거리
19세기 유럽 정취 가득한 카푸치노 거리
 

프리맨틀 중심부를 가로지르며 옛 정취를 가득 품어내는 이곳은 서호주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거리 중 하나. 큰 길 하나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카페와 펍, 나이트 클럽, 레스토랑, 호텔, 시장과 광장 등이 들어서 있다. 주말이면 관광객은 물론이고 퍼스나 서호주 각지에서 주말을 즐기러 이곳을 찾는 현지인들로 거리는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인다. 서호주인들이 선호하는 웨딩 사진 촬영지로도 선호될 만큼 프리맨틀의 카푸치노 스트립은 독특한 아우라를 뿜어낸다. 주말이면 결혼식이나 결혼식을 앞두고 처녀 또는 총각파티를 하는 젊은이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스쿠터를 타고 프리맨틀을 돌아보는 것도 흥미롭다. 

지노스 카페  Gino's Cafe  

프리맨틀 카푸치노 스트립의 상징은 바로 ‘지노 카페’다. 1983년 문을 연 이곳은 깊은 맛의 다양한 커피와 케이크로 서호주 사람들이 손꼽는 명소가 됐다. 이곳에서는 커피 ‘플랫 화이트(Flat white)’를 마셔 보길 권한다. 특히 아침 잠을 깨우기엔 이만한 것이 없다. 진한 커피 맛과 부드러운 우유 맛이 적당히 어울린다. 지노스의 라떼나 플랫 화이트는 3.9호주달러.
위치 1-5 South Terrace, Fremantle   문의 61 8 9336 1464  www.ginoscafe.com.au

디저리두 브리스  Didgeridoo Breath 

호주에서 가장 큰 디저리두 숍이다. 디저리두 숍은 퍼스 시내에도 있긴 하지만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즉석에서 간단한 디저리두 강습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20여 분간 점원이 친절하게 디저리두를 부는 법과 실제 연주를 보여 주는데 머무는 시간이 결코 아깝지 않다. 2층에는 애보리진 아트 갤러리도 있다. 프리맨틀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다면 정식으로 디저리두 강습을 받을 수도 있다. 15분 강좌에서 10시간 코스까지 디저리두 강습 시간도 다양하다. 15분이 짧다면 1시간30분 코스도 있다. 매주 월요일 저녁 6시부터 강습이 진행된다. 1시간30분 강습 코스의 가격은 30호주달러.
개점시간 매일 10.00am~5.30pm  위치 6 Market St, Fremantle  문의 61 8 9430 6009  www.didgeridoobreath.com

돔 카페  Dome Cafe  

서호주에선 스타벅스를 발견할 수 없다. 바로 호주인들이 사랑하는 체인 커피숍 ‘돔 카페’가 있기 때문이다. 돔 카페에서는 가장 손쉽고 저렴하게 양질의 호주 커피를 맛볼 수 있다. 테이크 아웃도 가능하니 커피 한잔 들고 공원의 벤치나 해변 등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커피를 즐겨도 좋겠다. 
위치 13 South Terrace, Fremantle   문의 61 8 9336 3040  www.domecoffees.com.au

카일리스 오스트렐리안 펄스  Kailis Australian Pearls

서호주에서 유명한 아이템을 꼽으라면 진주를 빼놓을 수 없다. 북서쪽의 브룸은 호주 최대 진주 생산지 중 하나이기도 하다. 카일리스는 프리맨들의 대표적인 전문 진주숍이다.  
위치 Crn Marine Terrace & Collie St, Fremantle 
문의 61 8 9239 9330 www.kailisaustralianpearls.com.au 

차트 & 지도 가게  The Chart & Map Shop 

지중해를 연상하는 산뜻한 파란색 외벽으로 꾸며진 외관에서부터 여행자의 시선을 끈다. 가게 이름처럼 서호주는 물론 호주 전역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도시의 지도와 세계 지도도 판매하는 지도 전문 숍이다. 그 밖에 여행과 관련된 사진책이나 여행 가이드북(영문판)도 구비하고 있다. 지질도, 지형도 등도 판매하고 있다. 
위치 14 Collie St. Fremantle  문의 61 8 9335 8665

프리맨틀 마켓 Fremantle Markets 

1897년에 지어진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프리맨틀 마켓은 기대 이상의 흥미진진함이 넘치는 곳이다. 마켓 입구의 광장에선 시간대별로 거리 공연이 이어지고 마켓 안에는 다양한 물건들이 넘치니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핸드메이드 화장품과 목욕 용품, 어그부츠와 모자, 티셔츠, 차번호판 등 기념품 등은 기본이고 핸드메이드 꿀과 신발, 케이크 등 간이상점(Stall) 수만 해도 150여 개에 이른다. 과일 채소가게도 있고 라이브 바와 한 끼 뚝딱 해결하기 좋은 수제 핫도그 집도 있다. 물품 가격은 결코 저렴하다고만은 할 수 없지만 핸드메이드라는 장점과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물건이 많다는 점 등은 프리맨틀 마켓에서의 쇼핑을 더욱 즐겁게 하는 요소다.  
개점시간 금~일요일(월요일은 공휴일만 오픈) 오전 9시나 10시부터 문을 열며 오후 6시 문을 닫는다. 금요일만 오후 8시까지 오픈  위치 Cnr. South Terrace and Henderson St, Fremantle   문의 61 8 9335 2515  www.fremantlemarkets.com.au 


사진으로 보는
프리맨틀& 사람들


1 디저리두 브리스의 멋진 뮤지션 2 주말 에스플러네이드 호텔 앞 공원에 누워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여행자들 3 프리맨틀 마켓 앞에서 백 파이프 공연 중인 길거리 뮤지션 4 웨딩 촬영 중인 신부와 들리러 5 프리맨틀 마켓에서 카메라를 보고 환호하는 사람들 6 결혼식을 앞둔 친구를 위해 총각 파티를 열고 있는 신랑 친구들 7 유명 관광지 지도를 판매하는 차트 & 지도 가게 8 전쟁기념비 앞 벤치에서 독서 삼매경에 빠진 여행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중구 무교로 16, 5층 (주)여행신문
  • 대표전화 : 02-757-8980
  • 팩스 : 02-757-89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홍렬
  • 법인명 : (주)여행신문
  • 제호 : 트래비 매거진
  • 등록번호 : 서울 라 00311(2009-10-13)
  • 발행일 : 2005-05-30
  • 발행인 : 한정훈
  • 편집인 : 김기남
  • 트래비 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트래비 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ktt@traveltime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