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oneymoon Tips A to C -해외 허니문을 준비하는 당신을 위해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1.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neymoon Tips  A to C 
해외 허니문을 준비하는 당신을 위해

듣기만 해도 꿈결같이 달콤한 단어 ‘허니문(Honeymoon)’. 사실 어디를 가는가보다 떠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좋다. 비행기에 오르자마자 남의 신부나 신랑을 훔쳐봤다는 사람도 있지만 어쨌든 신혼여행은 결혼이라는 까다롭고 어려운 관문을 통과한 남녀가 누리는 여유로운 사치이고 선물이다. 같은 장소를 다시 갈 수는 있어도 그때의 설렘과 행복까지 흉내낼 수는 없기 때문에 신혼여행은 더욱 소중하다. 특별한 허니문을 원하는 당신을 위해 트래비가 안테나를 세웠다.

에디터  트래비  


Tip A   허니문, 아는 만큼 재밌다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이 여행사의 상품 브로셔를 보며 예산과 일정 따지기에 골몰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현지에 도착해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처음이기에 누구나 서투를 수밖에 없는 신혼여행.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그 시간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요령을 정리해 봤다. 

  김기남 기자   사진  트래비CB

♥ 둘만의 시간을 누리고 싶다면
    용기와 대가가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신혼여행을 가서는 둘만의 시간을 갖기 원하지만 막상 여행을 다녀온 경험자들은 자기 시간이 부족했음을 아쉬워하기 일쑤다.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일정이 짜여져 있는 여행사의 허니문 상품은 대부분 가이드로부터 선택 관광이나 쇼핑 등의 권유를 받기 마련이다. 둘만의 시간을 자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차라리 항공과 호텔만 포함된 에어텔 상품이나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가이드의 일체 간섭을 배제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에어텔 상품은 의사소통이나 현지 교통 등을 자체 해결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여행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 예산에 여유가 있다면 원하는 형태의 신혼여행을 여행사에 요구하고 맞춤여행식으로 편안히 다녀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신혼여행은 무조건 결혼식 마치자마자 떠나야 한다는 생각을 바꿔도 좋다
매주 주말이면 결혼식장을 빠져 나온 신랑 신부가 주위의 배웅을 받으며 공항으로 떠난다. 둘만의 밀월여행이 즐겁기는 하겠지만 4~5일간의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면 양가 부모님과 친척 인사, 짐 정리, 출근 준비 등 빡빡히 이어지는 일정에 여독을 풀 시간도 없다. 아직 일반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결혼 후 집안 어른들께 찾아가 먼저 인사 드리고 대강의 결혼식 뒷처리를 마친 1~2일 후 신혼여행을 떠난다면 주말의 번잡함을 피해 한가로움을 즐기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항공사의 주말요금과 평일요금이 차이가 크기 때문에 여행경비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여유롭게 출발하는 신혼여행의 장점. 

♥ 상품을 상담하고 예약할 때는 원하는 여행 형태를 정확히 전달하라
‘여러 사람과 함께하는 여행이 싫다’거나 ‘관광 일정을 많이 포함했으면 좋겠다’는 식의 주문 외에 식사나 객실 위치 등 자신이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전달하고 확답을 받아두는 것이 좋다. 가이드의 팁도 기본적으로 자신이 알아서 결정할 문제지만 무리한 요구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여행사와 협의해 대강 짐작을 해두는 것이 좋다.

♥ 여행 도중 사용할 기본적인 영어와 상황을 미리 알아두자
허니문 숙소는 대부분 특급 호텔 수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여행 도중 사용하는 영어는 고급 수준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여행을 떠나기 전 간단한 영어 회화는 공부를 해 두는 편이 좋다.
♥ 남는 건 사진이지만 독사진은 너무 외롭다
많은 신혼부부들이 카메라는 챙기면서 삼각대는 짐스럽다고 빼놓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둘이 가는 여행일수록 카메라 삼각대는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명색이 신혼여행인데 신랑이나 신부의 독사진만 찍을 수도 없고 매번 부탁하기도 눈치가 보인다. 늦은 밤 둘만의 방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삼각대는 더욱 유용하다.

♥ 가방은 넉넉하게 여유를 두고 선물 목록은 대강 정해 놓는다
여행은 떠날 때보다 돌아올 때 짐이 더 늘어나기 마련이다. 처음 짐을 쌀 때는 가방에 여유를 두자. 휴양지에 간다면 샌들과 같이 깜빡하기 쉬운 물건도 잘 챙기고, 가족·지인들 선물 목록도 미리 준비해 두면 고민을 덜 수 있다. 귀국할 날이 가까워지면 많은 신혼부부가 선물 준비에 신경을 쓰게 된다. 알뜰한 쇼핑을 원한다면 미리 시장 조사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면세점이라고 다 같은 가격이 아니고 나라마다 면세점 규모나 시설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현지 공항 면세점에서 사야지’ 하고 막연히 쇼핑을 미루다가는 낭패를 볼 수도 있다. 기내 면세품의 경우도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거나 달러만 사용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 둬야 한다. 기내 면세품 가격을 현지 면세점과 비교한 후 돌아오는 길에 이용하는 것도 요령이다.

♥ 환전보다는 신용카드 사용이 경제적이다
해외여행을 자주 하지 않는다면 많은 돈을 환전하고 남기는 것보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동남아시아의 경우 일단 달러로 환전을 한 뒤 현지에서 다시 해당 국가 화폐로 교환하는 이중 환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이중으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고 남는 돈을 다시 원화로 환전할 때 또 수수료가 들게 된다. 환율 변동이 급격하지 않다면 팁이나 간단한 쇼핑, 음료 등에 사용할 금액만 환전하고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1 일본 도쿄메이지진구에서 전통 혼례 복장을 차려 입고 결혼식을 올리고 있는 신부의 모습 2 허니문을 정말 달콤한 밀월 여행으로 만들고 싶다면 상대방에게만 모든 것을 맡겨 둬서는 안 된다. 괌 투몬 비치에서 정겨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연인들 3 중국 칭다오에서 만난 커플의 웨딩사진 촬영 모습 4 허니문에서는 조금 대범해져도 좋다 5 결혼박람회에 참가해 신중하게 상담을 받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


special tip

여행사 허니문 담당자가 귀띔하는 허니문 상품 고르기


여행 형식 정하기가 최우선 
여행지보다는 여행의 색깔을 먼저 결정해야 한다. 여행 형식은 크게 휴식형, 관광형, 관광+휴식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목적별로 장·단점이 있으므로 각자의 취향에 맞추는 것이 좋다. 휴식 위주의 상품은 경우에 따라 지루해 질 수 있으며 관광은 자칫 결혼식의 피곤 위에 여독을 더할 수 있다. 또 관광+휴식형은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중간한 여행이 될 수 있으므로 잘 생각해야 한다. 휴식이라면 곳곳에서 소개되는 리조트 상품을 이용하면 무난하고 관광은 태국의 파타야나 푸껫, 관광+휴식은 발리나 하와이 정도가 적당하다.

허니문 설명회는 한 번 정도 참석한다 
인터넷에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대이지만, 여행사에서 개최하는 허니문 설명회에 참석해 보면 허니문 상품의 흐름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여행사마다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는 없고 자신의 일정에 맞춰 대형 여행사 설명회에 한 번 참가해 기본 정보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다. 얼굴을 맞대고 상담할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말고 사소한 정보도 꼼꼼히 챙기자. 운이 좋으면 경품도 탈 수 있다.

양보다는 질이 우선 
제시된 상품 가격 외에 현지에서 추가되는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자. 타사에 비해 파격적으로 저렴한 상품은 거의 대부분 팁이나 선택관광 등의 추가 지출이 있기 마련이다. 제시된 가격에 포함된 내용은 무엇이고 빠진 내용은 무엇인지를 꼼꼼히 비교한다. 쇼핑센터에는 몇 번 가고, 선택관광을 꼭 해야 하는지, 팁은 얼마나 줘야 하는지를 여행사 직원에게 확인받고 가능한 한 ‘국외 여행 표준 계약서’를 작성한다. 나중에 분쟁이 생겼을 경우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여행사의 구두 약속 등은 명문화시켜 놓는다.

개별여행도 여행사를 최대한 이용하라 
해외여행 경험이 늘면서 주어진 일정대로 움직이는 패키지여행보다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신혼부부가 크게 늘고 있다. 자유여행을 계획하는 신혼부부 중에는 간혹 항공권은 항공사, 호텔은 인터넷을 통해 직접 예약하는 것이 저렴할 것이란 생각에 처음부터 여행사 이용을 외면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이는 생각보다 번거로운 일이기도 하고 단체 할인 혜택을 받는 여행사에 비해 좋은 가격을 받는다는 것도 쉽지만은 않다. 최근에는 여행사들도 항공과 호텔만 묶어 상품으로 만드는 에어텔 형식의 허니문 상품을 선보이는 곳도 많으므로 이를 활용하는 것도 권할 만하다.

 

Tip B  가격대비, 만족도 200% 허니문 추천 상품

동남아 일색이던 허니문 여행지가 최근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가깝고 편안한 동남아가 여전히 인기지만 하와이와 유럽의 성장세가 무섭다. 남들과 다른 여행을 꿈꾸는 커플도 많아지면서 허니문 상품도 진화하고 있다. 워낙 상품이 다양해 선택이 어려울 정도. 가격대비 만족도를 고려해 트래비가 선정한 허니문 추천 상품을 소개한다. 

  김명상 기자   사진  트래비 CB


150만원 미만   
♥ 동남아, 풀빌라는 옛말…‘리조빌’이 대세 

리조트와 풀빌라의 혼합 형태인 ‘리조빌’ 상품은 올해도 인기를 끌고 있다. 리조빌은 리조트와 풀빌라의 장점을 혼합한 만큼 허니무너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켜 준다.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정희용 과장은 “리조빌 상품은 리조트와 풀빌라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가격이 비싼 풀빌라만 가는 것보다 리조트와 혼합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며 “리조트는 부대시설이 많고 관련 시설을 즐기면서 관광하기에 좋으며, 풀빌라에서는 둘만의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기기 좋다”고 전했다. 

모두투어는 대세로 떠오른 리조빌 상품과 관련해 ‘[리조빌]푸껫 다이아수퍼디럭스씨뷰 2박+래디슨풀빌라 1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푸껫은 호텔 수준이 좋고,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으며, 나이트 라이프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꼽힌다. 이 상품은 리조트에서의 액티비티와 풀빌라에서의 휴양 일정을 접목해 추천할 만하다. 오일 마사지 1시간과 전통안마 1시간 체험이 포함된 아로마스파D코스를 포함하고, 리조트에서는 자유시간을 최대로 보장해 둘만의 시간을 원하는 허니무너를 배려했다. 또한 시푸드 디너, 특별 한정식, 일식 뷔페 등으로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고 제임스 본드섬, 팡아만 관광 및 약식카누 체험, 코끼리 트레킹 체험 등으로 지루하지 않은 일정을 준비했다. 

숙소인 다이아몬드클리프는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빠통 해변의 백사장 끝에 자리해 있으며 태국 전통양식의 화려함과 현대적인 아름다움, 초호화 리조트의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한다. 쇼핑센터와 다양한 레스토랑, 바가 몰려 있는 푸껫 제일의 관광지 빠통 해변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래디슨 프라자 리조트는 최고급 풀빌라로 안다만해의 풍경과 주변 열대림이 조화된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최상의 환대를 제공한다.

판매사 모두투어
상품명 [리조빌]푸껫 다이아수퍼디럭스씨뷰 2박+래디슨풀빌라 1박
상품특징 아로마스파D코스(오일 마사지 1시간+전통안마 1시간), 시푸드 디너·특별 한정식·일식 뷔페·이슬람 해선요리 등 전일정 식사, 제임스 본드섬, 팡아만 관광 및 약식카누 체험, 빠통 나이트 투어(야시장+노천바), 코끼리 트레킹 체험 등
상품요금 1인 144만원부터(유류할증료 및 TAX 불포함)   문의 1544-5252

 150~200만원
♥ 일본 료칸, 허니문 트렌드로 발전

일본으로의 허니문은 일반적이지 않지만, 최근 휴양과 관광이 적절히 배합된 일본 전통 료칸 체험을 원하는 허니무너가 늘고 있다. 일본의 멋과 맛을 호사롭게 즐기는 료칸에서의 숙박은 이제 일본여행의 하나의 유행이 됐고 허니문 상품으로 나타날 만큼 성장했다. 여행박사 김진영 팀장은 “일본은 해양스포츠 및 물놀이를 선호하지 않는 허니무너들과 시간이 부족해 단거리 코스를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라며 “일본의 전통적인 숙소 료칸 상품은 일본에서도 비싼 편으로 고급성향 여행객이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온천으로 유명한 규슈에서도 유후인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 중 하나로, 여행박사는 료칸 1박이 포함된 ‘럭셔리허니문 유후인 호테이야료칸’ 상품을 선보였다. 고급 전통 료칸에서 느긋이 일본 가이세키 정식을 맛보고 전용 개인 노천온천에서 밤하늘의 별을 보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동화 속 마을 같은 유후인과 튤립축제로 단골 웨딩촬영지이기도 한 하우스텐보스 테마파크, 후쿠오카시내 관광까지 겸할 수 있어 일석이조.

일정 중 첫날은 유후인에 머물며 갤러리와 미술관, 화랑, 귀여운 잡화점 등을 벗삼아 거리를 둘러볼 수 있고 저녁에는 유후인의 고급 료칸 호테이야료칸에서 온천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둘째 날은 네덜란드의 도시를 그대로 옮긴 듯한 하우스텐보스에서 자유시간을 가지며 숙소는 유럽 고성의 분위기로 유명한 하우스텐보스 ANA호텔에서 묵는다. 셋째 날과 넷째 날에는 후쿠오카 도시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판매사 여행박사
상품명 럭셔리허니문 유후인 호테이야료칸/ANA 젠닛쿠호텔/ANA크라운호텔 4일
상품특징 유후인 고급료칸(조·석식 포함), 하우스텐보스 특급호텔(조식 포함), 하우스텐보스 자유이용권(5,600엔 상당), 후쿠오카 특급호텔, 북규슈레일패스 3일권 등
상품요금 1인 152만원부터(유류할증료 및 TAX 불포함)
문의 070-7017-2100




1 래디슨프라자리조트의 씨사이드 풀장 전경 2 유후인에서는 옛날 운송수단인 인력거를 쉽게 만날 수 있다 3 한국인이 가장 즐겨찾는 일본 지역 중 하나인 유후인 4 초록빛 청연한 빛깔을 뽐내는 모리셔스의 해변 5 성 블레이세(Saint Blaise) 교회의 모습 6 아드리아해의 진주로 불리는 두브로브니크(Dubrovnik)의 해안 전경

 200~250만원 
♥ 모리셔스, 허니문 아니면 언제 가볼까

아프리카 대륙 서편, 마다가스카르 옆에 위치한 모리셔스는 허니문 여행지로서 쉽게 접하기 어려웠다. 먼 거리 때문이기도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는 인식 탓이다. 게다가 정보 또한 많지 않아 섣불리 다가가기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 잘 짜여진 일정의 패키지와 예상보다 저렴한 여행요금으로 모리셔스가 한결 가까워졌다. 항공팩 형태의 상품에서 허니문 상품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현지투어를 합쳐 색다른 모리셔스 여행을 제공하는 여행사도 생겼다. 허니문 전문 여행사 허니문팡팡은 “모리셔스는 유명 허니문 여행지로 알려져 있지만 비싸다는 인식 때문에 커플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다”며 “그러나 현지 호텔에서 좋은 요금을 제공받았고 다양한 관광일정을 개발한 만큼 매력적인 허니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허니문팡팡의 모리셔스 상품은 요금을 낮춰 소비자들의 선택을 쉽도록 했다. 홍콩을 경유하는 에어모리셔스를 이용할 경우 하와이 항공 요금보다 낮게 형성된다. 또한 인터콘티넨탈호텔, 포시즌스 아나히타, 르메르디앙, 그랜드 모리시안 등의 호텔에서 허니문을 위한 특별 요금을 받아 보다 저렴하다. 

모리셔스 3박6일 허니문 상품은 대한항공·캐세이패시픽항공을 이용해 홍콩에 간 다음 12시45분에 출발하는 에어모리셔스로 환승한다. 홍콩에서 모리셔스까지는 비행시간이 약 10시간으로 현지에는 오후 6시30분에 도착한다. 모리셔스에 도착해서 2일째부터 5일째까지 설탕박물관, 수도인 포트루이스 시내 관광, 차이나타운, 휴화산 분화구를 방문한다. 돌아올 때는 5일째 저녁 9시에 에어모리셔스로 홍콩으로 출발한다. 한국을 출발하거나 돌아올 때 한 번은 홍콩에서 1박을 하면서 시내관광을 하거나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상품의 매력. 이번 모리셔스 상품은 싱가포르, 두바이 등을 경유할 수도 있으며 4박8일에서 5박9일까지 다양하게 출시된다.

판매사 허니문팡팡
상품명 모리셔스 허니문
상품특징 왕복항공료(유류할증료 및 TAX 불포함), 숙박료, 전 일정 식사, 각종 관광지(포트루이스, 큐핍지역, 마헤벅 마을), 하우스 샴페인, 티셔츠, 캔들라이트 디너, 스파 등
상품요금 1인 200만원부터(일정에 따라 상이)
문의 02-363-7005

 250만원 이상
♥ 유럽이면서 아닌 듯, 크로아티아의 매력

단거리 지역은 평소에도 쉽게 떠날 수 있기 때문에 장거리 허니문을 선택하는 허니무너가 늘고 있다. 유럽 국가 중에서도 크로아티아는 여행을 많이 다녀봤고 색다른 여행지를 원하는 커플에게 제격인 곳이다. 크로아티아는 해안을 가졌기에 휴양에 좀더 큰 비중을 둘 수 있으며, 동시에 관광도 할 수 있어 일반적인 유럽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도시가 동유럽, 지중해, 이탈리아의 분위기를 모두 가지고 있어 한곳에서 여러 가지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점과 뜨로기르나 두브로브니크는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인 점, 플라트비체 국립공원 등 자연 볼거리가 많은 점 때문에 여행객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세계로여행사는 자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커플을 위해 크로아티아의 매력을 살린 허니문 상품을 출시했다. 크로아티아의 주요 도시가 자그레브, 두브로브니크, 스플리트 3곳인데, 허니문 일정이 보통 7~8일 단기 일정임을 감안해 스플리트를 제외시켜 여유로운 일정을 구성했다. 세계로여행사의 ‘크로아티아 허니문/두브로브니크’ 상품의 추천일정을 보면 2일째에 공원 전체가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등록된 플리츠비체 관광이 가능하다. 규모와 더불어 자연 풍경이 전해 주는 아름다움에 자연스레 탄성이 나오는 플리츠비체는 4계절이 뚜렷한 자연 풍경을 가지고 있으며 공원 내에서 보트와 기차 등으로 16개의 폭포를 구경하며 돌아볼  수 있어 로맨틱한 느낌을 더할 수 있는 곳이다.
3~4일째는 관광보다는 그저 하루를 편히 쉬러 오는 도시와 같은 느낌의 두브로브니크에서 휴식과 항구에서의 보트 관광도 가능하며 5일째부터는 크로아티아의 주요 도시 자그레브에서 대성당, 성 마르코 성당, 미미라 박물관, 자그레브 도시박물관, 성 카타리나 교회, 반스키 드보리 궁 등을 관람할 수 있다.

판매사 세계로여행사
상품명 크로아티아 허니문/두브로브니크
상품특징 크로아티아 왕복항공권, 호텔 5박(자그레브 2박, 두브로브니크 3박), 공항 픽업 서비스,
크로아티아 여행 책자 등 포함
상품요금 1인 255만원부터(유류할증료 및 TAX 포함)   문의 02-3482-5775


Tip C   허니문 특별부록, 신나는 면세점 쇼핑

예비부부는 면세점의 ‘특별 고객님’이다. 예비부부 대부분이 해외 허니문을 앞두고 있고,  본인과 가족의 선물을 면세점에서 해결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예비부부에게 제공되는 면세점의 각종 혜택을 꼼꼼히 챙겨 받으면, 본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원하는 상품을 ‘득템’할 수 있다. 청첩장과 허니문이 준비됐다면, 면세 쇼핑을 떠날 차례다.

에디터  김영미 기자


♥ 예비부부는 VIP 혜택이 빵빵
면세점들은 허니문을 떠나기 전 적지 않은 돈을 쇼핑에 투자하는 예비부부를 모시기 위해 각종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예비부부들은 VIP 골드 카드를 한 방에 발급받을 수 있다. VIP 골드 카드는 본래 누적 구매 금액 3,000~4,000달러 이상이 되어야 발급 가능하지만, 동화, 롯데, 신라 면세점은 청첩장과 여권을 소지한 예비부부들에게 VIP 골드 카드를 만들어 주고 있으며 워커힐면세점은 VIP 골드 카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면세 물품을 추가 5~1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최근 신혼부부 중엔 예단을 미리 준비하지 않고 가방, 액세서리, 화장품, 시계, 주얼리 등을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이 경우 골드 카드 발급은 필수라 할 수 있다.

♥ 인터넷면세점을 적극 활용하라
면세점은 공항면세점, 시내면세점, 인터넷면세점, 기내면세점 등 다양하며, 동일한 상품도 각 면세점 별로 가격이 다르다. 시내면세점은 백화점 쇼핑을 하듯 여유롭게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VIP 골드 카드로 5~1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알뜰 면세 쇼핑의 핵심은 인터넷면세점의 활용이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면세된 가격에 각 사별로 제공하는 자동 할인, 쿠폰 할인 등 ‘중복 할인’을 적용해 시중보다 큰 폭으로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시내면세점에 있는 상품 대부분을 찾아볼 수 있지만, 명품 브랜드는 입점해 있지 않다.

♥ 세관이 주목하는 브랜드 제품은 유의
세관 신고 부분은 유의해야 한다. 내국인 1인당 면세품 구매 한도는 3,000달러이고, 입국시에는 면세점 구입 물품을 포함해 해외에서 구입해 가져오는 물품 총액이 1인당 40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세관에 신고하고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만약 세관 신고를 하지 않고 세관에 걸리면 면세점에서 할인받은 가격보다 비싼 요금을 지불하는 경우도 있다. 면세점에서 구매한 리스트가 세관 직원들에게 미리 들어가기 때문에 주요 단속 대상인 가방, 시계, 주얼리, 의류 등을 구매했거나 루이비통, 샤넬 등의 브랜드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 세관 신고와 검사에 유의하자.

special tip

새신랑 P기자의 면세 쇼핑 후기

허니문을 떠나는 신혼부부의 고민 중 하나는 지인들의 선물입니다. 최근에는 가격은 둘째 치고 볼품없는 기념품을 살 바에, 실용도가 높으면서 조금은 생색도 낼 수 있는 면세점 상품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 면세점들은 각종 ‘신혼부부 특전’을 마련하고 있는데, 같은 금액을 사더라도 이벤트 혜택 기준에 따라 쪼개서 사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면 프로모션 상품의 경우 시내면세점, 공항면세점보다 10~20% 정도 저렴하게 살 수 있고, 다양한 할인, 쿠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면세점 지출 금액을 200달러로 산정할 경우, 50달러 구매시 5달러 쿠폰 제공, 100달러 구매시 10달러 쿠폰 등을 제공해 즉시 사용할 수 있지요. 구매금액이 커지면 혜택도 커진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시내면세점에서 발품을 팔며 구매할 물건을 둘러본 후 인터넷면세점에서 찾아보는 것이 좋아요. 단 시내에는 있지만 인터넷에는 없는 물건들도 있답니다. ‘이렇게 한다고 얼마나 아끼겠나?’ 하는 사람도 있지만 우리 부부는 면세 쇼핑에서 수십만원을 아꼈으니 이만하면 알뜰 쇼핑이 아닐까요.


면세점별 웨딩 프로모션 모음

동화면세점
청첩장 소지 예비 신혼부부에 VIP 골드 카드 즉시 발급
•청첩장 소지 예비 신혼부부에 동화면세점 본점에서 2만원 사은권 증정. 1인 1회
•구매 금액별 선불카드 증정 : 500~3,000달러 등 구매 금액별로 5~30만원 선불카드 증정(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등 제외, 신혼부부 합산 가능)
•당일 600달러 이상 구매 웨딩 고객에 스크래치 쿠폰 증정 : 1등 100만원 선불카드, 2등 50만원 선불카드, 3등 30만원 선불카드 등(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등 제외, 타 경품과 중복 수령 불가)
문의 02-399-3270 www.dutyfree24.com

롯데면세점
•인터넷면세점에 청첩장 등록시 웨딩적립금 1만원 100% 증정, VIP 실버 회원을 VIP 골드 회원으로 자동 등업
•집들이 케이터링 서비스 경품 이벤트 : 500달러 이상 구매 웨딩 고객 중 매주 1명을 추첨해 롯데호텔 케이터링 서비스(250만원 상당, 20인 기준) 선물
•리마인드 허니문 경품 이벤트 : 500달러 이상 구매 웨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만원 여행상품권(3명), 100만원 여행상품권(5명) 등 증정
문의 1688-3000 www.lottedfs.com
• 상기 프로모션은 2011년 6월30까지 적용

신라면세점
•청첩장과 여권 소지 고객에게 신라면세점 멤버스 골드 카드 발급
•이바지 음식 서비스 경품 이벤트 : 500달러 이상 구매 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명을 추첨해 150만원 상당의 이바지 음식 선물
•More More 허니문 지원 프로젝트 : 500달러 이상 구매 웨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신라호텔 2박 숙박권, 부부 건강검진권,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등 경품 증정
문의 1688-1110 www.shilladfs.com
• 상기 프로모션은 2011년 6월30까지 적용

워커힐면세점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지참 고객에 골드 VIP 카드 혜택 제공
•구매금액별 허니문 우대 쿠폰 증정 : 300달러 이상, 500달러 이상, 700달러 이상 구매시 워커힐면세점 3만원, 5만원, 7만원 할인 쿠폰 증정(단일 브랜드에 적용)
•허니문 고객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 1,500달러 이상, 2,000달러 이상, 2,5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숙박권 1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숙박권 1매+조식권 2매, W서울 워커힐 숙박권 1매 등 증정
•인터넷면세점에 청첩장 등록시 200달러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 발급
문의 02-450-6350 www.skdutyfree.com
•상기 프로모션은 2012년 1월31일까지 적용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