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석구석 로드트립, 치코&오로빌

캘리포니아 한여름의 크리스마스-Chico 치코 & Oroville 오로빌

  • Editor. 이성균 기자
  • 입력 2019.08.0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로빌에 있는 포어베이 아쿠아틱 센터에서는 패들보드, 카야킹, 하이킹 등을 즐길 수 있다
오로빌에 있는 포어베이 아쿠아틱 센터에서는 패들보드, 카야킹, 하이킹 등을 즐길 수 있다

캘리포니아 여행을 하면서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를 빼면 어디 가지?’라는 물음이 떠오를 수 있다. 그렇지만 캘리포아니주의 주도인 새크라멘토 위쪽 북부 캘리포니아에도 보석 같은 곳들이 많다. 치코(Chico)와 같은 소도시를 비롯해 마운트 샤스타, 라센 볼카닉 국립공원 등의 대자연이 기다리고 있다.

치코는 새크라멘토 국제공항에서 자가용으로 1시간 30분이며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미국의 옛 모습을 간직한 건축물과 크래프트 비어, 목요장터 등 소소하지만 지역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 

치코의 시티 플라자에서 뛰노는 아이들
치코의 시티 플라자에서 뛰노는 아이들
써스데이 나이트 마켓이 열리는 치코(Chico)의 시티 플라자에서 행복한 오후를 보내는 아이들
써스데이 나이트 마켓이 열리는 치코(Chico)의 시티 플라자에서 행복한 오후를 보내는 아이들

치코 여행의 중심은 단연 시티 플라자다. 1860년대 치코에 처음 거주하게 된 사람들에게 도시 광장은 지역 사회의 응집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작용했다. 이러한 역할을 오래 수행해 온 시티 플라자는 현재도 예술 공연,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도시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특히 4월부터 9월까지 저녁 6~9시에는 시티 플라자가 있는 치코 다운타운에서 ‘써스데이 나이트 마켓(Thursday Night Market)’이 열린다. 과일, 채소, 꿀, 각종 음식, 의류, 잡화,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헤나, 별자리 운세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써스데이 나이트 마켓은 규모가 크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상점들과 여유로운 테이블 배치로 치코의 일상에 자연스레 스며든 느낌을 준다. 치코 사람들이 무엇을 먹고, 무엇을 입고, 어떤 것을 할 때 즐거워하는지 좀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로컬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자에겐 더 없이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 분수대에서 신나게 뛰노는 아이들과 오랜 시간 공들인 연극을 선보이는 학생들이 내뿜는 밝은 에너지도 가득하다. 마지막으로 수준급의 버스킹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으니 너무 일찍 마켓을 떠나지 말자. 

시에라 네바다 브루잉 컴퍼니는 치코를 대표하는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다
시에라 네바다 브루잉 컴퍼니는 치코를 대표하는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다

애너하임에서 크래프트 비어를 충분히 즐겼지만 치코도 만만하지 않다. 우리나라에도 마니아층이 탄탄한 시에라 네바다 브루잉 컴퍼니(Sierra Nevada Brewing Company)가 이곳에 있으니 말이다. 창립자 켄 그로스만은 홈브루잉으로 수제 맥주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2년 뒤 본격적으로 규모를 늘리기 시작했다. 특히 1980년 지금까지도 시에라 네바다의 대표 맥주인 시에라 네바다 페일 에일을 양조했고 미국 전역에 이름을 날리기 시작했다.

치코에는 시에라 네바다 탭룸 & 레스토랑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19가지 생맥주를 시음할 수 있고 로컬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 한국에 수입되지 않는 시에라 네바다의 맥주를 구매해야 하는데 헤이지 IPA, 오크통에 숙성한 배럴 에이지드 시리즈, 엑스트라 IPA 토페도(Torpedo), 아메리칸 스타일 흑맥주 포터(Porter) 등이 추천 맥주다. 사실 어떤 것을 구매해도 실패하지 않는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패들보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패들보드
페더 리버 시피 해처리에서는 연어 포획과 부화 관련 투어가 가능하다
페더 리버 시피 해처리에서는 연어 포획과 부화 관련 투어가 가능하다

새크라멘토와 좀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오로빌(Oroville) 지역에서는 물과 관련한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카야킹, 패들링, 보트, 하이킹 등 수상과 지상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한 포어베이 아쿠아틱 센터(Forebay Aquatic Center)가 대표적이다. 테르말리토 포어베이강에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며 주변을 감싸는 캘리포니아의 광활한 자연 풍경을 보면 고요한 파라다이스가 따로 없다. 또한 낮은 경사의 들판을 걸으며 좀 더 높은 곳에서 강과 주변 산악 지대를 감상해도 좋다.

근처 페더 리버 피시 해처리(Feather River Fish Hatchery)에서는 연어 부화 과정 같은 교육적인 관광이 가능하고, 근처 호수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이 많다. 

 

시에라 네바다 브루잉 컴퍼니
주소: 1075 E 20th St, Chico, CA 95928 
영업시간: 매일 11:00~21:00(금~토요일 22:00까지)
홈페이지: sierranevada.com

포어베이 아쿠아틱 센터
주소: 930 Garden Dr, Oroville, CA 95965 
영업시간: 금~일요일 10:00~19:00
홈페이지: forebayaquaticcenter.com

 

글·사진 이성균 기자
취재협조 캘리포니아관광청 www.visitcalifornia.com/kr 유나이티드항공 www.united.com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