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 - 배트맨 비긴즈, 릴리 슈슈의 모든것 외 "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트맨 비긴즈

내용 : 백만장자의 어린 아들 브루스 웨인(크리스천 베일)은 부모가 피살되는 광경을 목격한 뒤 분노에 찬 젊은이로 성장한다. 강하고 초월적인 존재가 되려는 그는 동방으로 가 헨리 듀카드(리암 니슨)로부터 라스 알굴(와타나베 겐)이 이끄는 자객단 단원이 되기 위한 수련을 받는다. 마지막 순간 자객의 길을 거부한 웨인은 부패에 찌든 고담시로 돌아와 마피아 돈 팔코네(톰 윌킨슨), 마약 딜러인 일명 허수아비 조너선 크레인(실리안 머피)과 대적한다.


감상포인트 : 코믹스 히어로 중에서 가장 인간적인 영웅으로 알려진 배트맨이 어떻게 탄생하게 됐는가를 밝히는 배트맨 시리즈 5탄 <배트맨 비긴즈>. 이전의 시리즈와는 확연히 차별되는 <배트맨 비긴즈>는 블록버스터인만큼 대중성과 액션에 상당한 비중을 뒀다. <메멘토><인썸니아>로 심리스릴러의 연출력을 인정받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메가폰을 잡으면서 배트맨의 행동, 고담시, 배트모바일 등 모든 요소에 리얼리티를 부여했다.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스파이더맨 2><매트릭스>
*12세이상관람가 139분

 

사하라

내용 : 모험가 더크 핏(매튜 맥커너히)은 우연히 전설의 ‘시크릿 코인’을 발견하고, 코인이 가득 실린 채 사라진 ‘죽음의 함선’을 찾기 위해 친구 고우 알(스티브 잔)과 말리로 떠난다. 말리에 도착해 그들이 만난 건 암살 위험에 빠진 에바(페넬로페 크루즈). 세 사람은 죽음의 함선을 찾는 한편, 독극물로 변해가는 사하라의 물을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감상포인트 : 아프리카 사막에서 보물을 찾으러 떠나는 모험담에는 항상 완벽한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난해한 암호 풀랴, 인류 구하랴, 찰나의 순간에 위험 피하랴, 정말 남자주인공의 활약이 중요하다. 다소 느끼한 매력의 매튜 맥커너히가 그 임무를 너끈히 수행한다. 그는 이 영화를 찍으면서 함께 출연한 페넬로페 크루즈와 실제 연인사이로 발전했다.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미이라><인디아나 존스>
*12세이상관람가 123분

 

릴리슈슈의 모든 것

내용 : <러브레터><4월의 이야기>와 같은 걸작으로 수많은 매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이와이 슌지 감독의 미개봉작이 주요 6개 극장에서 개봉된다. <릴리 슈슈의 모든 것>을 시작으로 <피크닉><언두><스왈로우테일 버터플라이> 등 사랑을 주제로 한 미공개 작품 4편을 묶은 것. 이지메를 다룬 <릴리 슈슈의 모든 것>과 가상사회를 배경으로 하는 블록버스터 <스왈로우테일 버터플라이> 등 이와이 감독의 폭넓은 상상력을 볼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감상포인트 : 일본이 문화개방을 하기 이전부터 영화광들 사이에서 불법으로 유통되던 영화들을 이제 스크린 화면으로 당당히 볼 수 있게 됐다. 일명 ‘검은 이와이의 영화’로 불리며 청춘과 일본의 어두운 소재를 바라보는 이와이 감독 특유의 시선이 느껴진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이 작품들은 지금까지 봐왔던 ‘하얀 이와이의 영화’들과는 사뭇 다른 감성을 전해줄 것이다.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하나와 앨리스><4월의 이야기>
*15세이상관람가 146분

 

제공 = 맥스무비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