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FRANCE
이 시리즈는 Travel Guide가 아닌 Global Culture Guide를 표방한다. 즉, 유명한 유적지나 자연경관, 식당과 호텔을 소개하기 보다는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살아있는 숨결을 담고자 하였다. 이 책에선 사진 속의 익숙한 풍경이 아닌, 나와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말과 몸짓과 그 속에 담긴 감정과 생각까지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가보지 않아도 이해할 수 있도록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 사람들의 특성과 의식주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이고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시리즈는 한 권의 책으로 그 나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려는 사람뿐 아니라, 여행, 유학, 사업, 이민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친절한 안내자 역할을 한다.
샐리 애덤슨 테일러 저/휘슬러/295쪽/1만5,000원
한 곳에서 두~번 즐기는 여행+맛
영덕 대게, 봉화 송이버섯, 충주 올갱이국, 포항 과메기, 인제 빙어회, 곡성 참게, 강화도 밴댕이회, 담양 대통밥, 평창 송어회 등 누구나 찾는 지역이지만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맛´을 강조해 여행의 재미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행 가이드뿐만 아니라 맛 여행서로서의 역할을 할만한 책이다. 특히 생생한 사진과 함께 음식점과 더불어 숙박시설의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각 지역권 앞에는 그 지역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초정밀지도를 첨부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영미 저/중앙M&B/214쪽/9,000원
가슴 설레는 섬 여행
가슴 설레는 휴가철을 맞이해 섬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욱 참고할만하다.
편집부 저/중앙M&B /206쪽/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