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춘천 언니’가 추천하는, 전망 좋은 춘천 카페 5

  • Editor. 김수진
  • 입력 2022.02.08 06:3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이다. 겨울에는 어느 여행지를 가든 계속 빨빨대며 밖에서만 싸돌아다닐 수는 없다. 이럴 때 필요한 곳이 몸 녹이며 쉬어갈 카페. 근데 여행지에서 찾은 카페니 이왕이면 특별하면 좋겠다. 그래서 카페 ‘좀’ 다니는 춘천 사는 언니가 춘천 ‘뷰 맛집’ 카페를 모아봤다. 호수, 산, 도심... 춘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기 좋은 전망 좋은 춘천 카페를 소개한다.

멋진 산 뷰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드 220볼트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산 뷰, 카페 드 220볼트

춘천은 산으로 유명한 도시는 아니지만 산 뷰가 의외로 멋있다. 미처 몰랐다면 카페 드 220볼트에 가보시라. 이곳에서 창밖을 보면 춘천이 산세가 참 이쁜 도시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터다. 

2층에서 본 카페

220볼트는 카페라고는 전혀 없을 것 같은 외딴 곳에 자리한다. 시골길을 지나 전원주택 단지 사이에 세모난 지붕을 인 웅장한 건축물 한 채가 서 있다. 정면에서 보면 전면이 유리로 이뤄져 인상적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내부는 3개 층으로 구성되는데 천장이 탁 트여 시원한 분위기다.

카페 드 220볼트 1층 내부

층마다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커피 바와 베이커리 진열대가 있는 1층은 노출 콘크리트와 앤틱 가구가 차가운 듯 따뜻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2층과 3층에서는 자연이 주인공이다. 전면 유리를 통해 산과 들판이 어우러지는 수려한 자연 풍광이 고스란히 내 눈에 담긴다. 창을 통해 스며드는 따사로운 햇살을 만끽하며 외부 경치를 온전히 감상할 수 있으니 겨울철 이만한 신선놀음이 또 어디 있으랴.

맛 좋은 커피와 빵도 즐길 수 있다

분위기와 전망만 좋은 게 아니다. 2012년 설립한 인디커피 로스터스라는 커피 전문업체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커피 맛도 훌륭하다. 신선한 생두를 직접 로스팅한 풍미 좋은 커피와 함께 풍경을 음미해보자. 커피에 곁들일 빵도 판매한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금촌로 107-27

 

●춘천이 한눈에, 곤트란쉐리에 지씨아뜰리에

춘천의 대표적인 카페 거리이자 전망 명소인 구봉산카페거리에는 전망 좋은 카페가 여럿이다. 그중에도 곤트란쉐리에는 겨울날 따뜻하게 머물며 전망을 즐기기 좋은 카페다. 프랜차이즈 카페를 굳이 소개하고 싶지 않음에도 이곳을 꼽은 이유는 드넓은 창으로 펼쳐지는 전망이 가히 압도적이기 때문이다.

춘천이 한눈에 내다보인다

‘ㄱ’자로 꺾어지는 엄청난 크기의 창을 통해 산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분지, 춘천 도심이 한눈에 들어온다. 춘천의 진산인 봉의산과 랜드마크인 소양2교까지 훤히 내다보인다. 낮 풍경도 환상적이지만 해 질 녘 풍경은 황홀하다.

노을 질 무렵 풍경 또한 아름답다
곤트란쉐리에 야외에서 바라보는 저녁놀

곤트란쉐리에는 프랑스에서 시작한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인 만큼 빵 맛은 기본 이상이다. 대표 메뉴인 크루아상과 바게트 등 다양한 빵 종류를 선보인다. 눈도 입도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동면 건일길 236

 

●솔숲을 눈에 담고 힐링, 소울로스터리

솔밭인가? 카페인가? 소울로스터리를 찾은 누구에게나 한 번쯤 스치는 질문이다. 소나무가 무성한 숲에 카페가 들어서 있다. 솔숲을 중심으로 사방에 크고 작은 건물이 자리한다. 원하는 곳에 자리를 잡고 솔숲을 바라보며 쉬어갈 수 있다. 그리 춥지 않다면 야외에 앉아도 된다.

솔밭과 어우러지는 카페, 소울로스터리

소나무가 가득한 덕에 겨울에도 푸릇한 기운이 흐른다. 솔숲에서 사부작사부작 산책을 즐겨도 좋다. 카페 옆으로는 소양강이 흘러간다. 덕분에 솔숲과 강 전망을 두루 감상할 수 있다. 강과 숲을 즐기며 제대로 힐링하는 공간이다.

고즈넉한 강 뷰도 매력적이다

대표 메뉴는 옥수수커피와 크로플. 당도 높은 초당옥수수와 씁쓸한 에스프레소가 맛있는 조화를 이룬다. 솔숲을 눈앞에 두고 따뜻한 커피와 달콤한 크로플을 음미해보자. 눈이라도 내린다면 금상첨화.

주소: 강원도 춘천시 동면 소양강로 510

 

●덜 알려져 더 좋은 전망 맛집, 갤러리툰

멋진 의암호 전망이 펼쳐지는 카페인데 의외로 잘 안 알려져 있다. 갤러리툰은 애니메이션박물관, 더 정확히는 토이로봇관 3층에 자리한 갤러리 카페다. 요즘 난다 긴다 하는 카페들에 비해 화려한 인테리어나, 눈길 끄는 메뉴 라인업은 없지만 뷰 하나만은 빠지지 않는다.

숨겨진 전망 카페, 갤러리툰
카페에서 휴식 후 수변 산책로를 걸어보자

둥근 통창으로 그림 같은 경치가 펼쳐진다. 공간도 널찍해 전망만큼 시원하다. 붐비지 않아 여유롭게 머물 수 있다. 갤러리 카페라는 타이틀에 맞게 시기별로 전시회가 열려 볼거리를 더한다. 야외에는 수변 산책로가 이어지니 잠시 걸어도 좋겠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토이로봇관 3층

 

●의암호 전망 명소, 카페 카르페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또 하나의 의암호 뷰 맛집 카페다. 카페는 의암호와 바로 마주한 덕에 최고의 전망을 보장한다. 호수 바로 옆에 잔디밭이 펼쳐지고 그 위에는 빈백이 놓여 있다. 호수와 잔디밭이 그림처럼 어우러진다. 따뜻한 계절이라면 빈백에 앉아 물멍을 때리기 딱 좋다. 카페 안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꽤 근사하니 그리 아쉬워하지 않아도 된다.

물멍 때리기 좋은 카페 카르페 야외
물멍 때리기 좋은 카페 카르페 야외
땅거미 질 무렵에는 또 다른 운치를 자아낸다
땅거미 질 무렵에는 또 다른 운치를 자아낸다

이곳은 원래 현암박물관으로 운영되던 곳을 카페로 개조했다. 1층에 공연장을 두고 있어 때때로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얼마 전 KBS에서 방영한 뮤직 다큐멘터리 ‘싱스트리트’도 카페 카르페에서 촬영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740

 

글·사진 김수진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