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 예능 '램프의 기사' 가 찾아온다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X 슈퍼주니어 

  • Editor. 강화송 기자
  • 입력 2023.03.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과 ‘슈퍼주니어’가 뭉쳤다. 신비함 가득한 사우디아라비아를 여행하며 생기는 예측불허 에피소드를 담은 여행 예능 <램프의 기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특, 신동, 은혁, 동해, 려욱, 규현으로 구성된 슈퍼주니어는 2019년 아시아 가수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여행지로써 ‘사우디아라비아’라는 목적지는 아직 낯선 것이 사실이다. 사우디아라비아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모래사막은 물론 경이로운 자연, 무려 1만1,000개가 넘는 고고학 유적을 지니고 있다. 북부 사막 지대 ‘알울라’에는 고대 나바테아인들이 남겨놓은 유적이 남아 있고, 제다에서 바라본 홍해와 수도 리야드의 킹덤타워에 올라 바라본 지평선 등이 인상적인 볼거리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무려 한반도 크기의 10배에 달하는 국가다. 지역마다 날씨가 상당히 다르다는 의미다. 리야드가 위치한 내륙지역은 열대 사막 기후로 고온건조하다. 반면 홍해가 있는 해안지역은 고온다습하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알면 알수록 재밌는 여행지다. 슈퍼주니어의 흥미진진한 사우디 여행기를 만날 수 있는 <램프의 기사>의 방송 시기 및 플랫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