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맛있는 홍콩 여행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식당 4

  • Editor. 이성균 기자
  • 입력 2023.06.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종일 먹고, 마시는 여행을 원한다면 홍콩은 천국과 같다. 한 가게 옆으로 또 다른 맛있는 곳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음식 종류도 셀 수 없이 많다.  홍콩 음식의 중심이 되는 광둥식 요리부터 외국 음식까지 없는 것 빼고는 다 있다. 여기 맛집 노트에 추가해도 좋을 3곳의 식당과 1곳의 카페다.

 

●홍콩의 시작은 딤섬과 함께
Log Ye Dim Sum

침사추이역에서 가까운 딤섬 전문점, Log Ye Dim Sum. 청킹맨션, 스타의 거리, K11 MUSEA 등 주요 관광지 방문 전에 식사하기 좋다. 가격과 맛도 준수한 편이고, 꽤 깔끔한 실내 공간도 장점이다. 50개가 넘는 딤섬 메뉴 중에 취향대로 선택하면 되는데,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 딤섬이라 촉촉한 육즙이 살아 있다. 

 딤섬은 여러 판을 깔아 놓고 먹는 재미가 있다
 딤섬은 여러 판을 깔아 놓고 먹는 재미가 있다

한국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하가우, 쇼마이 등은 물론 랍스터 덤플링, 트러플 소스가 들어간 돼지고기 덤플링, 바비큐 포크 번도 좋다. 선택하는 게 어렵다면 인기 딤섬 5가지를 모은 콤보 메뉴를 추천한다. 

대나무 찜기에 나오는 밥 메뉴도 추천한다
대나무 찜기에 나오는 밥 메뉴도 추천한다

대나무 찜기에 나오는 밥 메뉴는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갈비, 새우, 닭고기 등 토핑만 선택하면 된다. 또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독특한 메뉴들도 도전하는 건 어떨까. 거위 발과 건조한 부레를 넣은 수프(현지인 인기 메뉴, 닭발에 거부감이 없다면 충분히 먹을 수 있음), 커리 소스 오징어 딤섬 등이 있다. 

 

●필수 음식을 한 자리에서
Tasty Congee & Noodle Wantun Shop

어느 여행이든, 어느 지역이든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은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한 곳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면 발걸음이 향하는 건 어쩔 수 없다. 홍콩에서는 Tasty Congee & Noodle Wantun Shop이 그러한 공간이다.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완탕면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완탕면
맛있고, 공간도 좋은데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다
맛있고, 공간도 좋은데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다

홍콩에서 맛보면 좋은 콘지, 완탕면, 딤섬, 거위 구이, 돼지고기 차슈 등이 두루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고기, 해산물, 밥, 면 등의 수많은 메뉴가 있다. 고르기 쉽지 않다면 이 식당의 추천 메뉴 10가지 중에서 골라도 괜찮다. 완탕면, 매운 돼지고기를 곁들인 비빔면, 바비큐 포크 번, 콘지, 양저우 스타일 볶음밥, 소고기 볶음면, 하가우 등이다. 

홍콩에서 콘지도 먹고 가야 섭섭하지 않다
홍콩에서 콘지도 먹고 가야 섭섭하지 않다

주로 식사 메뉴라 2~3명이 간다면 식사 한 가지씩 고르고, 요리 하나를 곁들이면 딱 좋다. 메뉴판에 사진이 있어 주문하기 쉽고,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와 서비스에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다만 일반 식당과 비교해 가격은 좀 비싼 편이다. 

 

●광둥식 바비큐의 매력 속으로
Yat Lok Restaurant

홍콩에는 수많은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이 있고, 음식 종류도 다양하다. 가성비 높은 미쉐린 투어를 하고 싶다면 이곳을 놓치지 말자. 광둥식 바비큐 전문점이자 미쉐린 원스타를 받은 Yat Lok Restaurant이다. 1957년부터 영업해 55년 이상의 전통을 보유한 곳으로, 2011년부터 지금의 자리에서 영업하고 있다. 

광둥식 바비큐 맛에 빠지면 홍콩을 떠나서도 자꾸 생각이 난다
광둥식 바비큐 맛에 빠지면 홍콩을 떠나서도 자꾸 생각이 난다

센트럴역과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중간에 있어 방문하기 쉬운 위치다. 맛도 맛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우선 끌린다. 70~150HKD(한화 약 1만1,500원~2만4,600원)로 식사할 수 있는 흔하지 않은 1스타 레스토랑이다. 구운 거위(가슴살·다리 등)를 올린 덮밥과 국수가 가장 유명하며, 돼지고기 차슈, 치킨, 구운 삼겹살 등과 섞어서 즐길 수도 있다. 

거위 고기가 약간 낯설 수 있지만, 오리고기와 비슷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일단 이 맛에 빠지면 이곳이 아니더라도 홍콩 여행에서 매번 찾게 될 것이다.

 

●홍콩 NO.1 치즈케이크 
Mandarin Cake Shop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 있는 만다린 케이크 숍에 한 번쯤 방문하길 추천한다. 호텔 역사만큼 이 케이크 숍도 45년 넘는 시간 동안 홍콩의 달콤함을 책임지고 있으니 말이다. 케이크는 물론 빵과 패스트리, 간편식, 음료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여행 중 휴식을 위해 방문해도 괜찮다
여행 중 휴식을 위해 방문해도 괜찮다
1963년부터 지금까지 오리지널 레시피를 고수하고 있는 만다린 케이크 숍의 치즈케이크
1963년부터 지금까지 오리지널 레시피를 고수하고 있는 만다린 케이크 숍의 치즈케이크

그중에서도 꼭 맛봐야 하는 메뉴는 1963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오리지널 레시피를 유지하고 있는 치즈 케이크다. 녹진한 식감과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치즈향이 어우러진 기분 좋은 맛이다. 기본을 지킨 맛이라 오랫동안 물리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또 생각나는 힘이 있다. 홀케이크가 부담스럽다면 조각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으니 꼭 맛보길 권한다. 

기념품으로 적합한 장미꽃잎잼
기념품으로 적합한 장미꽃잎잼

기념품이나 선물로 주기 좋은 건 장미꽃잎잼(Rose Petal Jam)과 XO 소스, 초콜릿 등이 괜찮다. 참고로 트립어드바이저 홍콩 베이커리 부분(261개 업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트립어드바이저 홍콩 베이커리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트립어드바이저 홍콩 베이커리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글·사진 이성균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