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마카오에서 주목해야 할 2곳

  • Editor. 강화송
  • 입력 2023.10.0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카오는 빠르게 변한다.
지금 이곳을 주목하자.

●The Londoner Macao
Harry Potter: The Exhibition
마카오에 찾아온 해리포터: 더 익지비션

해리포터가 마카오를 찾는다. 오는 12월15일, 런더너 마카오에서 ‘해리포터: 더 익지비션’ 전시가 개최될 예정이다. 런더너 마카오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는 몰입형 체험 전시 디자인의 세계적인 그룹 이매진 익지비션스(Imagine Exhibitions)가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테마 엔터테인먼트(Warner Bros. Discovery Global Themed Entertainment), 그리고 EMC 프레젠트(EMC Presents)와의 협력을 통해 제작 및 개발하였다. 

‘해리포터와 위자딩 월드’ 전시, 12월 15일 런더너 마카오서 개최
‘해리포터와 위자딩 월드’ 전시, 12월 15일 런더너 마카오서 개최

모든 관람객에게 입장 시 개인 맞춤형 체험을 지원하는 전시 팔찌를 제공한다. 각 전시장을 둘러볼 때 이 전자태그 기능이 탑재된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손목 밴드를 착용하고, 이를 이용하여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손목 밴드를 이용해 실제로 주문을 외우거나 퀴디치 기술을 배울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마법 물약을 끓여보는 등 해리포터 세계관 내 다양한 마법을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다. 

런더너 마카오, 2023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 성료
런더너 마카오, 2023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 성료

전시는 총 6가지의 하이라이트 테마로 구분된다. 스크린으로 옮겨진 마법의 세계(From Page to Screen Gallery) 전시장에서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초판본이 그린고트(Gringotts) 은행의 금고를 닮은 공간에 전시된다. 호그와트 성(Hogwarts Castle Gallery) 전시장에서는 커다란 버드나무, 디멘터, 마로더의 지도와 같은 상징적인 요소로 몰입감 넘치는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그레이트 홀(The Great Hall Gallery) 전시장은 관람객들이 호그와트 내에서 다채로운 계절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해리포터와 위자딩 월드’ 전시, 12월 15일 런더너 마카오서 개최

호그와트 기숙사(The Hogwarts Houses Gallery) 전시장은 이번 전시를 체험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공간으로, 사전 등록 시 선택한 호그와트 기숙사에서 더욱 개인화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전시장의 관람객들은 ‘마법의 분류 모자(Sorting Hat)’가 있는 기념 홀에서 정교하게 디자인된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으로 둘러싸인 호그와트의 모든 기숙사를 체험할 수 있다. 호그와트 교실(Hogwarts Classrooms)은 상징적인 소품과 신비한 동식물, 의상 등으로 가득하다. 여행객들은 디지털 터치스크린을 통해 마법 수업과 게임에 참여해볼 수 있다.

해그리드의 오두막과 금지된 숲(Hagrid’s Hut and The Forbidden Forest)에서는 ‘패트로누스(Patronus)’ 마법을 직접 구현해 볼 수 있다. 이후 숲에 숨겨진 켄타우로스와 아크로만툴라와 같은 특별한 동물들을 발견하고, 해그리드의 오두막을 재현한 내부를 탐험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성인 약 3만6,000원, 어린이 약 2만8,000원부터

해리포터: 더 익지비션
기간: 2023년 12월15 개최

 

●New
W Macau Studio City
마카오 최초의 W호텔, W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오픈  

마카오는 크게 4개의 지역으로 구분한다. 마카오 반도, 타이파, 콜로안 그리고 코타이. 코타이는 4개 지역 중 화려함을 담당한다. 세계 유슈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가 가득 몰려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이곳에 최근 신상 호텔이 하나 들어섰다. 메리어트 계열의 W 호텔, W 마카오-스튜디오 시티다. W 마카오는 멜코 그룹의 복합 리조트인 스튜디오 시티에 자리한다. 마카오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15분(약 6km)정도 소요된다. 

W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전경
W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전경
W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스펙타큘러 킹 베드룸 코타이 뷰(Spectacular King Bedroom Cotai View)
W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스펙타큘러 킹 베드룸 코타이 뷰(Spectacular King Bedroom Cotai View)

W 마카오는 세계적인 건축 스튜디오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Zaha Hadid Architects)가 디자인했다. 1950년대 할리우드의 화려함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풍부한 디테일, 대담한 기하학적 구조 및 마카오의 독특한 동서 문화, 역사 및 자연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현한다. 웰컴 데스크에는 푸르고 하얀 파도가 휘몰아치며, 벽면의 아름다운 바닷가와 미러 천장이 해저 풍경을 만들어 낸다. 430개의 객실과 127개의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다. 38층에 위치한 익스트림 WOW 스위트(Extreme WOW Suite, W 호텔만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는 2개의 방에 놀라운 270도의 높은 창문과 원형 침대, 그리고 포르투갈 양식 타일로 장식된 부엌을 포함한 다이닝 공간을 제공한다. 

W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사운드 스위트(Sound Suite)
W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사운드 스위트(Sound Suite)

호텔 내 실내 수영장인 웻(Wet)은 무려 16m의 길이를 자랑한다. 38층에 위치한 익스트림 WOW 스위트(Extreme WOW Suite, W 호텔만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는 2개의 방에 놀라운 270도의 높은 창문과 원형 침대, 그리고 포르투갈 양식 타일로 장식된 부엌을 포함한 다이닝 공간을 제공한다

 

글·사진 강화송 기자 

키워드

#마카오여행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