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붓 허니문 성지, 바이스로이 발리

  • Editor. 강화송 기자
  • 입력 2024.02.0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스로이 발리 리조트 전경  ⓒViceroy Bali
바이스로이 발리 리조트 전경 ⓒViceroy Bali

바이스로이 발리는 우붓 ‘왕가의 계곡(Valley of the Kings)’ 꼭대기에 자리한 럭셔리 리조트다. 우붓 중심부에서 제일 가까운 5성급 리조트이기도 하다. 우붓의 경우 도로 시설이 열악해 시내로 나가려면 최소 30분 이상의 시간을 허비해야 하는 경우가 잦은데, 바이스로이 발리의 경우 자체적으로 무료 셔틀 서비스를 제공해 우붓 번화가까지 5분이면 닿을 수 있다.

바이스로이 발리는 가족이 직접 운영하는 단독 리조트로 글로벌 체인에 비해 좀 더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170여 명의 직원들이 투숙객 각각에게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조트 스태프들은 대부분 현지에 기반을 둔 인근 마을 출신이며 개관 이후 18년 넘게 바이스로이 발리의 일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이들이라 안정감이 든다. 참고로 이곳은 발리 우붓에서 유일하게 헬기 착륙장을 갖춘 곳이기도 하다. 별도 요청 시 헬기를 통해 주변 화산 풍경을 감상하거나 공항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정글뷰 인피니트 온수풀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디럭스 테라스 빌라 ⓒViceroy Bali
정글뷰 인피니트 온수풀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디럭스 테라스 빌라 ⓒViceroy Bali

완벽한 접근성을 갖췄다고 우붓의 웅장한 정글뷰를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바이스로이 발리는 40개의 프라이빗 빌라를 갖추고 있는데 모두가 울창한 정글을 마주 보고 위치해 있다. 리조트가 위치한 계곡 및 그 반대쪽 토지 또한 바이스로이 발리의 사유지로 철저한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우붓의 아융강을 끼고 위치한 유명 글로벌 리조트들은 투숙 중 래프팅을 하는 관광객들을 곳곳에서 마주할 수 있어 당황스러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 바이스로이 발리는 외부인에게 노출될 염려가 전혀 없다는 것이 강점이다. 철저히 둘만의 휴식을 원하는 신혼부부에게 안성맞춤인 셈. 한편 바이스로이 발리는 우붓에 위치한 럭셔리 리조트 중 유일하게 인피니트 온수풀을 제공한다. 우붓은 정글로 인해 해변 지역보다 기온이 서늘한데, 온수플을 갖춰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우붓 파인다이닝으로도 알려진 아페리티프 바 내부 전경 ⓒViceroy Bali
우붓 파인다이닝으로도 알려진 아페리티프 바 내부 전경 ⓒViceroy Bali

바이스로이 발리는 우붓의 미식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우붓 최고의 파인다이닝으로 알려진 아페리티프(Apéritif) 레스토랑은 투숙객 외에도 많이들 찾는 우붓의 유명 레스토랑 & 바다. 1920년대 고풍스러운 아르데코 디자인로 꾸며진 내부 인테리어가 매력이다. 벨기에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수석 셰프인 ‘닉 밴더비켄(Nic Vanderbeeken)’이 선보이는 7코스 정찬 코스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인도네시아 식재료를 현대적인 요리법으로 재해석해 세계적인 주류와 함께 선보인다. 1855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가장 고급스러운 빈티지 와인을 포함하여 180개가 넘는 라벨을 갖춘 비교할 수 없는 와인 저장고를 비롯해 자체 믹솔로지스트가 인도네시아 풍미를 선보이는 시그니처 음료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아페리티프에는 아시아 최고의 시가를 세심하게 선별한 시가 보관함도 있다.

올데이 다이닝 캐스케이드(CasCades)는 무성한 정글이 내려다보이는 풀사이드 테이블에서 시설 내 유기농 온실에서 자란 식재료로 만든 전통 인도네시아 요리를 제공한다. 무료 칵테일과 막테일을 포함한 소셜 아워가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후 4시30분~5시30분까지 진행된다.

한편 바이스로이 발리는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아 <2021 월드 럭셔리 리조트 어워드>에서 아시아 최고의 럭셔리 리조트로 꼽혔다. 또한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의 <2018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세계 1위 리조트로 선정된 바가 있다.

 

글 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