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어아시아, 3월5일 인천-코타키나발루 신규 취항

3월5일,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 첫 운항
첫 항공편 탑승률 100%로 상쾌한 출발

  • Editor. 김다미 기자
  • 입력 2024.03.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아시아말레이시아(AK)가 3월5일 인천과 코타키나발루를 잇는 첫 취항편 운항을 시작했다.  왼쪽 여섯 번째 에어아시아 한국지사장 양희찬, 여덟 번째 나자루딘 자파르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대리, 아홉 번째 샤하루딘 빈 야하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 소장  /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말레이시아(AK)가 3월5일 인천과 코타키나발루를 잇는 첫 취항편 운항을 시작했다. 왼쪽 여섯 번째 에어아시아 한국지사장 양희찬, 여덟 번째 나자루딘 자파르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대리, 아홉 번째 샤하루딘 빈 야하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 소장 /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의 중ˑ단거리 항공사인 에어아시아말레이시아(AK)가 3월5일 인천과 코타키나발루를 잇는 첫 취항편 운항을 시작했다.

인천-코타키나발루 신규 노선 운항으로 에어아시아말레이시아의 국내외 항공 네트워크가 확장됐다. 이번 코타키나발루행 첫 취항 항공편은 지난 4일 코타키나발루 현지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첫 취항을 기념해 에어아시아, 사바주 관광청(STB), 한국관광공사 말레이시아 지사가 탑승객을 위한 특별 공연 등 다양한 환송 행사를 진행했다. 3월5일 새벽 인천공항에서 열린 취항식에서도 에어아시아 양희찬 한국지사장, 샤하루딘 빈 야하(Shaharuddin Bin Yahya) 말레이시아관광청 서울사무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말레이시아 사바주는 이번 직항편에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인천으로 출발한 첫 항공편은 탑승률 100%를 기록하며, 코타키나발루 직항 노선에 대한 관심을 증명했다.

취항을 기념해 항공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특가 판매 및 위탁수하물 20% 할인 프로모션이다. 3월17일까지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등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탑승 기간은 10월26일까지다.

에어아시아항공그룹 보 링검(Bo Lingam) CEO는 “올해는 더욱 많은 한국 여행객이 코타키나발루가 자리한 사바주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신규 노선 취항으로 한국과 사바주의 문화적, 경제적 유대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다미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