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립비토즈 유저 피셜, ‘분야별 1위’ 국내외 호텔은?

  • Editor. 곽서희 기자
  • 입력 2024.03.25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연 여행자들이 생각하는 접근성 1위 호텔은 어디일까? 갓성비 호텔과 뷰 깡패 호텔, 조식 맛집 호텔은? 트립비토즈가 유저들의 숙소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주요 키워드별 국내외 인기 호텔을 발표했다. 트립비토즈의 ‘여행기록’ 기능 중 ‘크루픽’은 총 21개의 키워드 중 최대 5개 키워드를 선택해 남기는 숙소 리뷰 기능이다. 트립비토즈가 지난해 4월18일부터 올해 3월15일까지 주요 크루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위치 최고 호텔

‘위치 최고’ 키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국내 호텔은 부산 비즈니스 호텔이었다. 해외 호텔 중에서는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호텔 포르자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Hotel Forza Osaka Namba Dotonbori)가 1위를 차지했다.

▶갓성비 호텔

‘갓성비 호텔’ 키워드에서도 부산 비즈니스 호텔이 국내 호텔 중 1위를 차지했다. 해외 호텔 중에서는 일본 도쿄에 있는 아카사카 요코 호텔(Akasaka Yoko Hotel)이 선정되었다.

▶뷰 깡패 호텔

뷰를 중시하는 ‘뷰 깡패’ 키워드에서는 강원도 강릉시의 호텔 탑스텐과 태국 방콕의 SO 소피텔 방콕(SO Sofitel Bangkok)이 각각 국내외 호텔 1위에 올랐다.

▶호캉스 최고 호텔

호캉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선택한 ‘호캉스 최고’ 키워드에서는 소비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가 국내 1위를 차지했다. 해외 호텔 중에서는 프랑스 파리의 빌라 M(Villa M)과 필리핀 마닐라의 하얏트 리젠시 마닐라(Hyatt Regency Manila)가 공동 1위에 올랐다.

▶가족 여행 최적의 호텔

가족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가족과 함께’ 키워드에서는 충북 제천시의 스플라스 리솜과 일본 도쿄의 아카사카 요코 호텔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조식 맛집 호텔

‘조식 맛집’ 부문에서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이 국내 1위, 일본 홋카이도의 센추리 로얄 호텔 삿포로(Century Royal Hotel Sapporo)와 중국 산둥의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칭다오 첸양(Four Points by Sheraton Qingdao)이 해외 호텔 1위를 차지했다.

▶청결 100점 호텔

‘청결 100점’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국내 호텔은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이었다. 해외 호텔 중에서는 일본 오키나와의 에미 풀 리조트(Emi Full Resort), 일본 오사카의 호텔 한큐 레스파이어 오사카(Hotel Hankyu RESPIRE OSAKA)와 호텔 포르자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가 공동 1위에 올랐다.

▶수영장이 돋보이는 호텔

‘수영장에 진심인 편’에서는 충북 제천시의 스플라스 리솜과 제주 서귀포시의 롯데호텔 제주가 국내 1위, 태국 방콕의 SO 소피텔 방콕이 해외 1위에 선정되었다.

▶쇼핑+호캉스 1위 호텔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쇼캉스 최적’ 부문에서는 경기도 광명시의 테이크호텔과 괌의 두짓 비치 리조트 괌(Dusit Beach Resort Guam), 일본 후쿠오카의 도큐 스테이 후쿠오카 텐진(Tokyu Stay Fukuoka Tenjin), 필리핀 마닐라의 하얏트 리젠시 마닐라가 각각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글 곽서희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