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Q&A, 김기자 어디가 좋아?] 패키지상품 고를 때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 주세요 "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올 여름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패키지 상품 고를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요? (서울 마포구 홍진서)

A: 패키지 상품을 고를 때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①일정: 보통 출발일과 귀국일 기준으로 여행 기간이 형성된다. 숙박을 표기하기도 하는데 항공기 내에서 밤을 지내는 경우는 무박으로 한다. 방콕-파타야 3박5일은 현지 호텔에서 3박, 기내 1박을 한다. 

②항공사: 국적 항공사냐 외국 항공사냐 또는 직항냐 경유편이냐에 따라 비행 시간도 가격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직항이면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등 국적사를 이용할 경우가 비싸다.  

③호텔 : 특급이라고 하면 우리나라 호텔의 특1급, 초특급이라도 특1급 수준과 큰 차이는 없다. 보통 패키지 상품의 경우 우리나라 기준의 특2급이나 관광호텔 1~2급을 쓰는 것이 일반적이다. 디럭스급이 특1급 정도를 사용한다. 호텔도 호텔 위치, 객실 위치 등에 따라 같은 등급이라도 요금이 다르다. 관광중심인 시내 호텔이 외곽보다, 전망이 좋은 방이 그렇지 않은 방보다 비싸다. 

④현지 교통: 패키지 상품의 경우 단체 관광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어서 어떤 수준의 버스를 쓰는지는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같은 코스를 버스로 이동하느냐 항공 또는 기차 등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미서부 코치 투어의 라스베이거스-그랜드캐년 코스의 경우, 버스로는 8~10시간, 경비행기로는 2~3시간 정도 걸리니 상품 내용 또한 교통 수단에 의해 달라진다.  

⑤식사: 한식 및 현지식 포함 횟수 및 식당 수준에 따라 천차만별. 특식 포함 여부 및 포함 횟수 등을 확인한다. 

⑥선택관광 및 쇼핑: 포함 여부 및 포함 횟수 등을 사전에 확인한다. 반드시 선택관광이나 쇼핑이 없는 상품이 좋은 것인 것은 아니다. 하기 싫은 것을 억지로 하기보다는 적절히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좋다. 

⑦기타: 출발 확인을 미리 확정받는 것이 좋다. 출발일에 임박해 단체가 형성되지 않으면 여행 자체를 취소할 수 있다. 설명회 등은 가급적 참가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못했다면 전화나 이메일로 꼼꼼히 내용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여행 약관 및 계약서는 출국 전에 반드시 쓰고 사인한다. 약관에는 각종 보상이나 의무 내용 등이 담겨 있다. 입금시에는 계좌의 주인이 누구인지 확인한다. 법인인지, 개인인지, 그 개인이 대표이사인지 확인토록 한다. 드물지만 여행사 직원 개인이 여행 비용을 횡령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소비자가 보상받기는 쉽지 않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