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콩 화려한 중추절 등불 축제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추절을 맞아 홍콩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축제가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9월30일부터 10월15일까지 홍콩 전역에서 ‘2006 홍콩 중추절 등불 축제(Mid-Autumn Lantern Celebration 2006)’가 개최된다. 축제 기간 동안 구룡공원, 빅토리아 공원 등 홍콩 대부분의 지역에서 등불 전시, 연등 축제, 불꽃놀이, 중추절 카니발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진다.

9월29일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이어지는 ‘중추절 등불 축제’는 중추절을 맞는 홍콩의 메인 무대다. 운세보기, 등불 퀴즈 게임, 문화 공연 등이 부대행사로 진행돼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빅토리아 공원 내에 ‘등불 원더 랜드(Lantern Wonderland)’가 조성돼 형형색색의 등불이 모여 이색적인 쇼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구룡반도 나단로드에서는 홍콩의 18여개 지역을 상징하는 크기 2m 가량의 등불들을 특별히 제작해 전시하는 ‘등불 갈라 전시(Lantern Gala Display)’ 행사가 진행되고, 틴하우 지하철역 근처인 타이항에서는 67m에 달하는 ‘용 퍼레이드(Fire Dragon Parade)’가 웅장한 깃대 댄스, 북 공연과 함께 펼쳐진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