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백두대간 가는 길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대간 가는 길

지금까지 발행된 백두대간에 관한 책들이 자신의 종주기를 모았거나, 종주를 위한 산행 가이드서였다면 <백두대간 가는 길>은 종주의 단계를 넘어 전통적 지리 개념에 의해 백두대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지침서다. 저자는 <사람과 산> 편집장을 거쳐 현재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꾸준히 백두대간 주변의 문화유산을 답사하고 있다. 이 책은 백두대간의 고개와 지형을 통해 역사적 사실을 설명하고 백두대간과 관련된 역사적 인물들을 소개하고 백두대간을 종주하며 만나게 되는 산자락 아래 마을들의 이야기 등을 담고 있다. 

민병준 저/ 진선출판사/ 1만2,800원

한 달 간의 아름다운 여행

배낭여행 마니아 김종년의 저서 <한 달 간의 아름다운 여행> 시리즈 여섯 번째 편으로 중앙아시아, 티벳, 네팔 여행기를 담고 있다. 고등학교 교사인 덕에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1달씩 배낭여행을 떠나는 저자가 중앙아시아, 티벳, 네팔을 여행하며 기록한 기행문이다. 이슬람, 힌두교, 불교의 성지와 가파른 안나푸르나로 안내하며 현지에서 틈틈이 기록한 단상들과 경험들을 생생하게 전해 준다. 저자가 중앙아시아, 티벳, 네팔 일대를 돌아다니며 직접 찍은 생생한 사진과, 그 문명의 길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발로 직접 다니며 쓴 살아 있는 여행기를 만나볼 수 있다.  

김종년 저/ 선미디어/ 1만2,000원

맛있는 거 먹으러 어디갈까?

2004년, 2005년에 이은 '메뉴판 베스트 레스토랑' 시리즈 3번째 편. 국내 최대 음식점 및 요리 정보 전문 사이트인 메뉴판닷컴 소속 패널과 180만 회원이 추천한 맛집을 엄선해 소개한다. 엄격한 투표를 거쳐 선정한 대한민국 맛집 베스트 100위 순위를 공개하며 패밀리 레스토랑, 커피 전문점, 피자점 등 프랜차이즈 순위도 공개한다. 이와 함께 계절별 전국 원조 맛집 40곳, 패널이 직접 탐방한 맛집들도 소개하는 등 알찬 정보가 가득하다. 책 뒤에 10만원 상당의 쿠폰들도 가득 담아 최고의 맛집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편집부 저/ 메뉴판닷컴/ 1만1,000원

예술의 도시

서유럽보다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고요한 열정으로 수많은 예술가들을 탄생시킨 동유럽의 숨겨진 모습을 전해 주는 책이다. 동유럽 9개국 22개 도시에서 만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의 자취를 400여 컷의 생생한 사진과 함께 풀어내고 있다. 직접 동유럽에 가 있는 듯한 사진과 예술가들의 열정과 동유럽인의 삶의 향취를 느낄 수 있게 도와 준다. 수많은 예술가들을 낳은 동유럽의 매력, 도시들의 유적과 문화 그리고 그들의 삶이 무엇인지를 살펴 본다. 또한 부록으로 제공하는 '포인트 가이드'에는 각 도시에 대한 역사적인 이야기와 꼭 둘러보아야 할 명소, 여행시 필요한 교통편, 음식, 페스티벌 등 자세한 정보를 담았다. 

이태훈 저/ 다른세상/ 1만6,0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