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은밀한 여행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5.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밀한 여행
이용한 저/ 랜덤하우스코리아/ 1만2,000원

10여 년간 여행가로 살아온 저자의 첫 여행 에세이집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길과 사람에 대한 숨겨둔 이야기를 들려 준다. 사라져가는 우리 땅의 풍경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아내온 저자의 새로운 시도다. 이 책은 저자가 10여 년간 산이며 바다를 찾아다니며 은밀하게 여행해오면서 얻어낸, 자연과 길과 사람에 대한 숨겨둔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으로 풀어놓고 있다. 쉽게 갈 수 있는 관광지를 다룬 것도 아니며 친절한 여행 정보를 담은 것도 아니다. 틀에 박힌 코스만 따라가는 여행자에게 자연과 길과 인간의 어우러지는 29곳의 적막한 이야기를 들려줄 뿐이다. 저자에게 길은, 그를 은밀한 풍경으로 안내하는 여행의 시작이자 끝이다. 그것이 바로 저자의 길에 대한 미학이다. 저자가 직접 찍은 소박한 사진을 함께 담아 우리의 감성을 사로잡는다. 아울러 여행이란 것은 스스로 길을 만들어가는 것임을 가르쳐주는 등 여행의 참된 가치를 깨닫게 해주고 있다.

아메리카, 천 개의 자유를 만나다
이장희 저/ 위캔북스/ 1만3,000원

2004년부터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인기를 누리며 감수성이 풍부한 사진과 그림을 담은 해외 여행기를 연재하는 저자의 <풍경과 함께한 스케치 여행> 중 '미국편'을 엮은 책. 저자가 미국에서 유학 중인 친구 훔볼트와 함께 자동차로 미국을 횡단하면서 겪은 유쾌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사람이 사는 이야기를 감동적인 사진과 그림으로 펼치고 있다. 아울러 낯선 곳을 여행하며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찍으며 글을 쓰는 시간이 숨쉬는 것만큼 자연스럽다는 저자의 고백을, 두 남자의 마음과 감성의 성장기와 함께 들려 준다. 저자는 미국 횡단여행 중에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한 것을 이 책에 솔직하게 담고 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세운 모든 계획은 무시하고 재즈의 도시 시카고, 어른의 놀이터 라스베이거스, 아티스트의 작업실 뉴욕, 낭만의 도시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미국의 심장 워싱턴 D. C. 등을 즉흥적으로 돌아다닌 두 남자의 로드무비는 웃음과 감동, 통쾌함과 짜릿함, 감탄과 위로 등 천 개의 느낌을 선사한다.

행복한 걷기여행
인생길따라도보여행 저/ 터치아트/ 1만2,000원

한나절 걷기 좋은 길 52곳을 소개하는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걷기여행>. 걷기여행 마니아들이 만든 책으로, 걷는 것을 좋아해서 길 위에서 커다란 즐거움을 찾아낼 줄 아는 사람들이 직접 답사를 다니면서 사진을 찍고 글을 써서 엮은 것이다. 알찬 정보와 풍성한 읽을거리가 가득 담겨 있다. 이 책은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1년 내내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한다. 6개의 테마로 나누어진 52개 코스를 매주 한 곳씩 골라 한나절을 걸을 수 있다. 여행하는 데 걸리는 전체 시간과 거리, 한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찾아가는 방법, 대중교통은 물론 놓치지 말아야 할 주요 정보들, 그 여행지가 가진 장점들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등을 사진과 함께 조목조목 상세하게 안내한다.

대한민국 웬만한 곳 다 있다
윤현경 저/ 삼성출판사/ 1만3,800

국내 여행지 360곳을 총망라한 여행 안내서. 필요한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여행지를 찾기 쉽게 정리한 대한민국 여행사전이다. 우리 동네 한가로운 공원에서부터 유명한 관광지까지 대한민국의 여행지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별 선물로 크게 펼쳐서 볼 수 있는 전국도로 안내지도를 함께 제공한다. 따뜻한 봄날 가족여행 코스, 당일 데이트 코스, 테마파크, 여름휴가로 안성맞춤 바다여행지, 겨울 온천여행 등 관광지뿐만 아니라 가볼만한 모든 곳을 담아 시간에 맞는 다양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또한 지역별 목차와 목적별 목차를 따로 정리해서 편의에 따라 원하는 여행지를 찾을 수 있고, 여행지마다 테마를 표시하여 구성원과 연령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이벤트 ※

교보문고에서 트래비 독자들에게 신간 도서를 선물로 드립니다!

트래비 창간 2주년 특집호를 본 소감과 트래비에 대한 애정어린 의견을 보내주신 분들 중 5분을 뽑아 교보문고에서 제공하는 신간 2권씩을 선물로 드립니다. 응모 방법은 소감과 본인의 인적사항(이름, 휴대전화 번호, 주소 등)을 적어 담당기자 이메일(dreamer@traveltimes.co.kr)로 6월12일까지 보내 주시면 됩니다. 당첨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상품 수령 방법은 서울, 경기도 거주자 경우 내사수령을 원칙으로 하며 지방 거주자는 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트래비 정기구독자를 우대하므로 정기구독자는 구독번호를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