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꿈꾸는 사람들의 도시, 뉴욕 네 멋대로 행복하라 외 "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8.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꾸는 사람들의 도시, 뉴욕 네 멋대로 행복하라

베스트셀러<On the Road>의 저자 박준이 꿈꾸는 사람들의 도시, 뉴욕에서 전하는 메시지. 누구나 한번쯤 동경하는 매력적인 도시, 뉴욕에서 살아가는 뉴요커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On the Road>를 통해 장기 배낭 여행자들의 삶을 솔직하게 풀어내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 저자가, 뉴욕의 매혹적인 풍경을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낸 것이다. 총 2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저자가 뉴욕에서 느낀 인생의 아름다움을 고백한다. 1장에서는 진정한 삶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관찰해온 저자가 발견한 뉴욕의 매력을 보여 주고 있다. 2장에서는 14명의 뉴요커와의 인터뷰를 통해 뉴욕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 준다. 저자는 뉴욕의 매력을 만들어내는 것은 뉴요커들이라고 말한다. 타인을 신경쓰지 않고 자신의 삶을 온전하게 살아내는 뉴요커, 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뉴요커, 몸과 마음의 아름다움을 함께 추구하는 뉴요커 등의 열정이 바로 뉴욕의 매력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뉴요커들이 치열하지만 행복한 삶을 살게 하는 것은 다름 아닌 뉴욕의 에너지임을 보여 준다.

박준 저/ 삼성출판사/ 1만5,000원


I love Hawaii

<아이 러브 하와이>는 하와이 박사를 자칭하는 저자가 2년간 발로 뛰며 찾은 하와이 곳곳으로 안내하는 가이드북이다. 오하우, 마우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등 각 섬별 지역정보가 빼곡하다. 저자가 직접 가서 보고 듣고 느낀 것만을 토대로, 하와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와이 구석구석을 취재한 하와이 완벽 가이드북. 숨은 해변과 지역 축제, 알짜배기 명소, 오픈 마켓과 쇼핑센터, 저렴한 맛집 등 하와이 여행을 위한 알짜배기 정보만 담았다. 여기에 하와이 여행을 위한 준비 단계부터 숙소, 알아두면 유용한 관련 홈페이지, 하와이 말 등을 소개해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에게 알찬 정보를 선사한다. 또한 특별부록으로 드라이브 맵이 포함되어 렌터카를 몰고 하와이를 여행시 유용한 팁을 제공한다.

이진영 저/ 랜덤하우스코리아/ 1만4,800원

스타일 시티 

스타일 시티에서 돌아오는 여행자의 가방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최신 패션 제품을 경제적으로 쇼핑할 수 있는 도시 런던, 파리, 로마, 프라하의 가장 트렌디한 숍을 감각적인 사진과 함께 소개하는 여행 가이드북. 스타 디자이너의 대형 매장에서부터 골목의 특이하지만 작은 선물 숍까지 유럽 멋쟁이들이 자주 가는 장소들을 골라 주소와 영업시간, 휴무일, 지하철역의 자세한 정보와 지도를 제공한다. 또한 런던 예술계 인사들의 약속장소와 재즈클럽,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하는 파리의 레스토랑, 로마에서 100년이 넘는 파스타 전문점 등, 세련되고 한번쯤 가볼 만한 레스토랑과 카페, 디자인 호텔들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는 최고의 찬사를 받는 현대건축물 등, 젊은 프리 스타일 여행자들이 좋아할 만한 곳들을 추렸다. 여행 어드바이스 란을 통해 저자가 안내하는 장소를 따라가다 보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유럽을 만나게 될 것이다. 

정기범 저/시공사/1만5,000원

케이타이 도쿄  

사진 찍는 일에 마음이 빼앗겨 10여 년간 밥 벌어 먹여 준 카피라이터로서의 생활을 접고, 매일 사진을 찍으며 살고 싶다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일본 도쿄로 유학을 떠난 저자가 24시간 도쿄 사람들 속에 섞여 사진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한 것에 대한 성찰을 담아낸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도쿄에서 생활하면서 매일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곁들인 성찰을 담았다. 일상생활 틈틈이 핸드폰으로 담아낸, 특별하지는 않지만 평범하지도 않은 도쿄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도쿄에서는 수다스러워지고 몽상하는 제6의 감각에 날이 선다는 저자의 고백처럼, 지하철, 공원, 골목, 미술관, 그리고 길 등에서 마주친 도쿄 사람들의 인생과 문화 혹은 공간과 시간 속에 숨겨진 비밀을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읽어낸다. 

안수연 저/ 대숲바람/ 1만2,000원

멈추지 않는 유혹 스페인

스페인어를 한마디도 할 줄 모르면서도 혼자 떠돌고 헤매며 스페인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 저자가 엿본 스페니쉬의 삶이 펼쳐진다. 이 책은 투우와 플라멩코, 그리고 정열의 나라로 불리는 스페인에서의 이야기를 에세이와 사진으로 들려준다. 오늘의 안락함보다는 내일의 모험을 즐기고 싶다는 마음에 무작정 직장을 박차고 나와 홀연히 스페인으로 떠난 저자가, 그곳의 평범한 일상을 통해 맛본 자유와 열정을 담고 있다. 저자는 삶을 즐길 줄 아는 아름다운 열정을 가진 스페니쉬의 일상생활을, 잠깐 들르는 정도의 여행으로는 얻을 수 없는 정보를 더해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 '리얼 스페니쉬처럼 여행하는 12가지 노하우' 등이 부록으로 수록되었다.

김지영 저/ 넥서스 BOOKS/ 1만2,500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