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탐험 21탄 교토 Ⅲ ③ Night Life in Kyoto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토의 번화가에 어둠이 깔리면 젊은이들은 하나 둘 몰려든다. 주로 가모가와 강변 주위에서 데이트를 즐기거나, 친구들과 소위 ‘요즘 뜬다’ 하는 펍과 클럽을 아지트 삼는다. 하루 종일 고단한 몸을 끌고 숙소에 들어갔다면, 저녁 뒤 간단히 몸을 씻고 가와라마치 역 일대로 나와 보자. 걷는 것조차 발뒤꿈치가 욱신거린다면 택시를 타는 것은 어떨까. 신나는 나이트 문화를 만끽하기 위해서 약간의 지출은 감수해야 할 부분. 각 골목의 술집과 클럽들 가운데 느낌과 발길 닿는 대로 기웃거려 보는 것도 좋겠다. 교토라고 해서 해가 지면 도시 전체가 절간처럼 조용해질 거라는 섣부른 오해는 잠시 접도록 하자. 


ⓒ트래비

오픈 테라스에서 야경을 즐긴다 세인트 제임스

가이세키 식당이 많은 가모가와 주변에서 달콤한 칵테일 한잔 하며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칵테일 바. 어두운 조도에 감싸인 매장 내부에는 로맨틱한 스윙 재즈가 흐르고, 테이블마다 올려진 촛불만이 마주한 서로의 얼굴을 밝혀 준다. 바에는 3~4명의 바텐더들이, 찬장에는 수십 종류의 양주와 칵테일이 진열되어 있다. 

창가 테라스 쪽에 자리를 잡고 싶다면 사전에 전화 예약을 해야 한다. 인기 메뉴는 20여 가지의 과일로 빚어낸 ‘프로즌 칵테일’로, 자신의 기호에 맞춰 주문하면 원하는 대로 제조해 준다. 비가 오면 야외 테라스는 문을 닫으며, 그나마 일년 중 개방되는 때도 5~9월 정도. 

※ 입장료 기본 차지 600엔. 테라스 차지 400엔 추가
※ 위치 가모가와 동구리 다리에서 도보 5분
※ 오픈시간 월~토요일 오전 7시~오후 새벽 2시, 일요일 오후 5시~새벽 2시(테라스는 오후 11시까지) 
※ 문의 075-223-00707
www.sentjamesclub.com


ⓒ트래비

온몸으로 느끼는 춤과 음악 클럽월드



클럽월드는 교토의 나이트문화를 대표하는 클럽으로 지난 7월, 6주년을 맞아 일본 힙합 그룹 ‘m-flo’가 함께해 그 무대를 빛냈다. 지상 1층은 테이블과 의자가 비치된 휴게실이며 그 왼편 계단을 통해 지하 대형 공연장으로 향할 수 있다.
음악과 춤을 즐기는 방법은 여느 클럽과 마찬가지로 자유롭다. 난간에 기대어 즐겨도 좋고 플로어의 무리와 흥겨운 댄스를 펼쳐도 좋다. 홍대의 깔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보다는 낡고 허름한 느낌이 한결 복고적인 느낌을 준다. 세련된 최첨단의 그것과는 격이 느껴지는 분위기가 되려 친숙하다. 

레이저빔과 현란한 조명이 움직이는 가운데, 자신만의 필에 심취한 젊은이들과 함께 동화되어 보자. 스타일도, 감각도, 능숙한 춤 솜씨도 필요 없이 그저 순간의 느낌에 충실하면 그것이 가장 완벽한 클럽에서의 하룻밤을 즐길 수 있는 기술이 된다.

※ 위치 한큐전철 가와라마치 역 1번 출구 도보 1분, 케이한 전철 시조 역 도보 5분
※ 오픈시간 오후 9시~늦은 새벽까지(프로그램에 따라 매주 달라짐)
※ 입장료 보통 2,500~3,000엔(기본 입장료는 날짜, 메인 DJ에 따라 달라짐)
※ 문의  075-213-4119
http://www.world-kyoto.com

교토 청춘들의 시끌벅적한 아지트 허브

간단하게 술 한잔 즐기기 좋은 웨스턴 스타일의 호프. 1층 바에서 직접 주류를 고른 뒤 받아 가는 셀프시스템으로 사방에 대형 스크린이 달려 언제든 음악과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전체적으로 빈티지한 느낌이 감도는 자유로운 분위기. 현지에서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집결지이기도 하다. 계단을 오르면 2층에서는 1층보다 한결 조용히 대화를 즐길 수 있는데, 밀실처럼 구석구석 숨어 있는 공간들이 재미있다. 이곳의 맥주와 칵테일은 수십 종에 이르며, 대부분 자신이 즐겨 마시는 칵테일을 주문하는 것으로 미루어 이미 오래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아지트로 인기있는 곳임을 알 수 있다.
위치 케이한 전철 산조 역 도보 5분 

※ 오픈시간 월~목·일요일 오후 5시~자정, 금·토·공휴일 전날 오후 5시~새벽 3시
(특정 메뉴에 대해 최고 50%까지 할인해 주는 ‘해피 아워’ 오후 5시~오후 7시)
※ 문의 075-212-9026


ⓒ트래비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